Monthly Archive: 2월 2015

2월 26

어떤 기도 (6)

      요한복음 교재 [생명에서 생명으로]를 공부하는 분이 제 10단원을 마친 후 하나님께 드린 고백의 기도를 여기에 퍼왔습니다.   “부활이요 생명이신 예수님! 교회와 함께 하셔서 평안을 주시고 사명을 감당케 하시는 성령님!   ‘나를 붙들지(만지지) 말라.’ (내 몸에 계속 매달리려는 것을 그만 두라) 예수님을 땅에 붙잡아 두고 조종하려는 모든 시도를 버리게 하소서.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니 그리스도를 잘 …

Continue reading »

2월 26

자고 깨니 영원한 세계라

      난생 처음으로 수면마취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한달 전 건강 검진을 받으러 갔을 때 의사가 저에게 ‘평생 내시경을 해본 적이 없으니 한번 하는 것이 좋겠다’ 고 해서, 지난 주 드디어 위 내시경과 장 내시경을 하기 위해 수면마취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간호사로부터 ‘지금 마취제를 투여했으니 옆으로 누워 기다리면 곧 의사가 와서 한 시간 가량 내시경을 …

Continue reading »

2월 24

Miracle on Ice?

      “Miracle on Ice (빙판 위의 기적)” 어제 2월 22일은 미국 올림픽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1980년 미국 Lake Placid 에서 열린 동계 올림픽 결승리그 첫 경기에서 무적의 소련 대표팀을 격파한지 35년째 되는 날이었습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그 당시 대표팀 코치와 선수들 중 세상을 떠난 두 사람을 빼고 살아있는 모두가 35년 전 경기가 열렸던 …

Continue reading »

2월 20

어떤 기도 (5)

    요한복음 교재 [생명에서 생명으로]를 공부하는 분이 제 9단원을 마친 후 하나님께 드린 고백의 기도를 여기에 퍼왔습니다.     “사랑하시는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기억하게 하시고 알아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바른 말을 하였으면 네가 어찌하여 나를 치느냐.’ 대제사장 앞에서 그토록 당당하신 예수님. 그럼에도 총독 빌라도 앞에서 자신의 의로움을 조금도 변호하지 않으시는 예수님.   오히려 빌라도가 …

Continue reading »

2월 17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이 고사성어는 지금으로부터 2천 여년 전 중국 한나라 때의 장수로서 전장을 누비며 큰 공을 세웠던 조충국이라는 사람이 한 말이라고 합니다. 한나라가 서북 변방에 쳐들어온 적군에게 패하자, 황제가 70세가 넘어 뒤로 물러나 있던 노장 조충국에게 사람을 보내어 누가 토벌군 대장으로 적임인지를 묻었을 때, 그는 자신을 능가할 자가 없다며 황제 앞으로 달려왔습니다. 그때 …

Continue reading »

2월 12

어떤 기도 (4)

      요한복음 교재 [생명에서 생명으로]를 공부하는 분이 제 8단원을 마친 후 하나님께 드린 고백의 기도를 여기에 퍼왔습니다.   “요 17장 성경공부를 시작하면서 참 기대하는 바가 컸습니다.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아버지 하나님과 예수님과의 교제… 그래서 성경을 읽고 또 읽고… 공부하고 또 공부하고…  문제를 생각해보며 또 생각해보며…   그런데 막상 마지막 기도를 적을 때는 잘 되지 …

Continue reading »

2월 12

May the happiest day of your past be the saddest day of your future!

    요즈음 주위에 어려운 일을 당하고 고통 중에 있는 사람들을 보면서 불현듯 미국 사람들이 주고받는 다음과 같은 덕담이 떠올랐습니다.   “May the saddest day of your future be no worse than the happiest day of your past!”   또는   “May the happiest day of your past be the saddest day of your future!”   “이전에 …

Continue reading »

2월 07

어떤 기도 (3)

    요한복음 교재 [생명에서 생명으로]를 공부하는 분이 제 7단원을 마친 후 하나님께 드린 고백의 기도를 여기에 퍼왔습니다.     “세상을 이기는 예수님의 교회… 성령님을 더욱 알기 원하는 마음과  성령님의 인도에 깨어 있기를 바라며…   하나님께 속한 사랑이 무엇인지 친히 아들을 보내셔서 보여주신 아버지 하나님! 지금도 여전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보시며 매우 좋다고 하시는 아버지 …

Continue reading »

2월 03

지도자의 선택?

      지난 일요일 미국 최대의 스포츠 이벤트인 수퍼보울(Super Bowl)이 열렸습니다. 수퍼보울은 다른 어떤 스포츠 종목의 추종을 불허하는 프로 풋볼(미식축구)의 결승전인데 이번에 역대 최고 시청율을 갈아치우며 50%에 육박하는 시청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수퍼보울 TV 중계 때 30초짜리 TV 광고가 450만 달러, 즉 1초에 무려 15만 달러(약 1억 6천만 원)인 것만 봐도 그 위력을 실감할 수 있을 …

Continue reading »

2월 03

어떤 기도 (2)

    요한복음 성경공부 교재인 [생명에서 생명으로]를 통해 요한복음을 공부하는 분이 교재 6단원의 본문인 요한복음 15장을 마치면서 기도한 내용입니다.     “참 사랑이시며 그 사랑을 구체적으로 드러내신 하나님 아버지! 포도나무와 가지가 하나되어 주렁주렁 풍성한 열매가 맺힌 것을 보시며 너무도 기뻐하시는 농부이신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의 목적을 모르기에 그저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열심히, 피곤한 종의 삶을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