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 12월 2014

12월 19

직통 계시? (5)

      직통 계시에 대해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12월 전쟁 예언의 주인공인 여자는 전혀 유명하지 않지만 이 사람은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목사입니다. 다름아닌 팻 로벗슨이라는 목사인데, 그는 최근에 아들에게 자리를 물려줄 때까지 수십 년 동안 CBN TV 채널의 700 Club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국은 물론 …

Continue reading »

12월 17

땅콩 리턴과 땅콩 박사 (2)

      “땅콩 리턴” 이라는 말을 유행시킨 항공사 부사장인 여자에 관한 기사가 매스컴을 계속 달구고, 끊임없이 그녀를 질타하는 분위기 속에 흥미롭게도  다음과 같은 반응들도 있습니다.   “그만들 하시게. 그대들은 얼마나 깨끗하신가?”   “남보다 더 지위나 재물이 있을 때 상대를 존중하지 않는 우리 모두에 대한 경고… 손가락질은 나 자신에게도 할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은 털면 먼지 …

Continue reading »

12월 16

직통 계시? (4)

      하나님께 직통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면서 12월 14일 새벽 4시 30을 기해 북한이 남한을 쳐들어와 전쟁이 일어난다고 예언했던 그 여자가 자신의 예언이 빗나간 다음 네 시간쯤 후에 아래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자신을 나무라는 사람들을 향해 “건방진 말로 또 다른 한국의 죄를 증가시키지 말라”, 또 “나보고 전쟁 나지 않게 주님께 기도해 달라고 할 때는 …

Continue reading »

12월 15

땅콩 리턴과 땅콩 박사 (1)

    소위 “땅콩 리턴” 이라는 것 때문에 한국 온 나라가 시끄러운 것 같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항공사의 회장 딸이며 부사장인 여자가 미국 뉴욕의 JFK 공항에서 자사의 항공기 일등석을 탔는데 여승무원이 견과류를 매뉴얼대로 제공하지 않았다고 해서 여승무원과 비행기 사무장의 무릎을 꿇리고 심히 질타한 다음 이륙 직전의 비행기를 돌려서 사무장을 비행기에서 내리게 했다는 뉴스 말입니다. 사무장이 나중에 …

Continue reading »

12월 13

직통 계시? (3)

      앞에서 언급한, 금년 12월에 한국에서 전쟁이 일어나 5개월 이상 지속될 것이라는 하나님의 직통 계시를 받았다는 그 여자가 드디어 날짜와 시간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12월 14일 새벽 4시 30분이라고 하는데, 지금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이 시각을 기준으로 10시간 정도 남았습니다.   자기가 지난 달 한국에 가서 여선지자처럼 집회하고 다녔을 때는 하나님이 말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

Continue reading »

12월 09

직통 계시? (2)

    앞에서 제가 TV 설교자로부터, 설교 테잎에서, 목회자 수양회의 집회에서 들은 직통 계시를 예로 들었는데, 이런 것 말고 제가 코 앞에서 직접 듣고 접한 황당한 직통 계시라는 것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오래 전 대학시절 예수님을 믿게 된 후 몇 년 되지 않았었을 때 겪은 일입니다. 그때는 제가 주님께 대한 열정은 있었지만 아직 신앙 …

Continue reading »

12월 06

직통 계시? (1)

    요즈음 금년 12월에 한국에서 전쟁이 일어난다는 직통 계시를 하나님께 받았다고 주장하는 여자가 나타나서 논란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저는 최근까지 이런 사실을 알지 못하다가 이것에 대한 질문을 몇 사람으로부터 받고 황당해서 뉴스를 찾아봤더니 내용은 더 황당했습니다.   이번 전쟁에는 북한이 청와대 밑에까지 파놓은 땅굴을 포함한 15개의 땅굴의 역할이 클 것이고, 박 대통령이 전쟁 전에 납치당해 …

Continue reading »

12월 01

Black Friday와 제도권 기독교

      지난 금요일은 미국에서 Black Friday 라고 칭하는 날이었습니다. 원래는 이것이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 새벽에 대형 마트와 백화점이 일제히 문을 열고 파격 쎄일을 한다고 해서 붙여진 말인데, 하루 종일 너무 많은 사람이 몰려드니까 혼잡을 줄이기 위해 요즈음엔 추수감사절 당일 오후부터 문을 열어 이틀 동안 쎄일을 합니다. 하지만 하루를 더 늘였어도 미국 전역에서 이틀 동안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