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 6월 2015

6월 29

예수는 지금

    한국 대장간 출판사의 요청으로 오랜만에 책 번역 작업을 시작해서 한 달 만에 마쳤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모르지만, 한국에서 몇 달 안에 출간될 것 같습니다.   프랭크 바이올라가 쓴 Jesus Now(예수는 지금) 라는 제목의 책인데 예수님께서 오늘날 무엇을 하시는지에 관해 고찰한 책입니다. 부제는 Unveiling The Present – Day Ministry of Christ(그리스도께서 오늘날 하시는 사역의 베일을 벗기다) …

Continue reading »

6월 22

억장이 무너져도…

    지난 나흘 동안 저의 머릿속에 계속 떠오르고, 저의 귓가에 맴돌며 그리스도인의 삶의 진수가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저들의 처지에 있다면 과연 저들처럼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수도 없이 하게 만든 장면인데, 예수님짜리의 가치를 지닌 사람들이 이 세상 사람들과 두드러지게 다르다는 것을 실천으로 보여준 일입니다.   지난 주 수요일 밤, 미국 South Carolina주 Charleston에 …

Continue reading »

6월 16

허황된 꿈 (2)

    20여 년 전, 미국에 유학 와있는 한국 대학원생들을 위한 수련회에 세미나 강사로 초청 받고 다녀온 적이 있는데, 거기서 주최측 임원진과 강사들이 쏟아내는 말을 들으며 참 기가 막혔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그들의 말을 종합해서 요약하면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에 유학 온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한국의 복음화를 위해 특별히 택하신 일꾼들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학위를 마치고 한국에 …

Continue reading »

6월 12

허황된 꿈 (1)

    얼마전 미국 버지니아의 특목고에 유학 중인 한국 소녀가 하바드 대학교와 스탠포드 대학교에 복수 합격했다는 신문 기사가 나서 “천재 소녀” 라고 떠들썩 하더니, 이젠 그게 전부 거짓이었다는 기사로 또 떠들썩 합니다. 요즈음엔 미국의 명문 대학 여러 곳에 복수로 입학 허가를 받는 학생이 많기 때문에 그런건 기사 거리도 안 되지만, 이 학생의 경우는 수학경시대회에서도 우승한 …

Continue reading »

6월 05

날 위해 죽은 예수

  *** 미국의 작곡가 Howard E. Smith (1863-1918)의 Love Lifted Me (1911) 라는 곡에 가사를 붙인 노래입니다.         날 위해 죽은 예수   평화로운 바닷가 멀리 뒤에 두고 죄의 바닷속으로 깊이 빠져 갈 때 나의 고통 소리를 주께서 들으사 몸을 던져 나를 건져내셨네   *** 주의 은혜 고마워라 아무도 못할 때 날 구했네 …

Continue reading »

6월 05

성도들 함께

  *** 미국 민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Stephen Foster(1826-1864)가 작곡한 Massa’s in the Cold Ground (1852)에 가사를 붙인 노래입니다.         성도들 함께   이 세상에 사는 동안 고난 닥치고 걱정 근심 무거운 짐 마음을 짓눌러도 성도들 함께 위로하면서 아버지의 집에 사니 두려울 것 없겠네   예수님이 약속하신 성령이 와서 교회 안에 거하시며 진리로 …

Continue reading »

6월 05

마지막 원수

    ***아래의 글은 프랭크 바이올라가 그의 블로그에 쓴 글입니다. 그의 허락을 얻어  우리말로 번역한 것입니다.     나사렛 예수는 십자가에서, 성경이 “마지막 원수” 라고 부르는  하나님의 가장 큰 대적과 대면하셨습니다. 그 대적은 다름아닌 사망, 곧 죄의 후손입니다 (롬 5:12, 딤후 1:10, 고전 15:26).   그리고 여기에 세기의 대결이 있었습니다.   사망, 하나님의 반대편에 있는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