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turn to 예짜 교회

예수님짜리 교회 1 – 10

1. 예수님짜리?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 예수님짜리?   저는 대학생 때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신 이후 열정적으로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부르셨음을 확신하고 목회자가 되어 설교와 성경공부와 제자훈련을 통해 교인들을 가르치고, 셀교회 운동과 선교에도 열심을 내고, 성경공부 교재도 집필하고, …

View page »

2. 우리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 우리는 왜 이 세상에 존재하는가?   이 글을 시작할 때, 제가 예수님을 만난 이후 영적 지식과 경험이 쌓여가면서 행복했던 순간들도 많았고 잘 나가는 것 같았지만 마음 깊숙한 곳에서는 뭔가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고 허전함이 …

View page »

3.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3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   에베소서 3장은 사도 바울이 너무 흥분한 나머지 하려던 말을 잠깐 멈추고 앞에서 이미 했던 얘기로 돌아가 더 자세히 설명을 해놓은 것입니다. 개역성경 3장 1절의 “이러하므로 그리스도 예수의 일로 너희 …

View page »

4. 창세 전에 무슨 일이?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4 창세 전에 무슨 일이?   우리가 앞에서 이미 살펴본 바와 같이 사도 바울은 복음(비밀, 지혜)이 창세 전부터(영세 전, 만세 전, 영원부터,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이라고 했습니다 (롬 16:25-27, 고전 2:6-7, 엡 3:9-11, 골 …

View page »

5. 메가톤급 비밀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5 메가톤급 비밀   이 세상이 창조되기 전 하나님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신비)이 무엇인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사도 바울은 교회가 나타나기 전에는 그 누구에게도 이 비밀이 알려지지 않았다고 했는데, 아래의 말씀이 그 비밀의 내용을 암시하고 …

View page »

6. 원더 걸의 소녀시대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6 원더 걸의 소녀시대   아담과 아담의 몸에서 나온 하와가 한 몸을 이룬 이야기의 핵심은 행복한 결혼생활이 아니고 하나님의 경륜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시고 싶은 것, 즉 메가톤급 비밀의 실체가 그림자로 드리워진 것이 그것입니다.     …

View page »

7. 크리스마스 트리 인간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7 크리스마스 트리 인간   이 글을 시작할 때 교회가 ‘예수님짜리’의 가치를 지닌 존재라는 것을 성경 말씀을 통해 확인했었습니다. 이것에는 예수님짜리 교회를 구성하고 있는 각 지체 또한 예수님짜리여야 한다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

View page »

8. 크리스마스 트리의 팔자를 벗어나려면?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8 크리스마스 트리의 팔자를 벗어나려면?   앞에서 우리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살아있는 것같이 보이지만 밑동이 잘리던 날 생명의 근원인 뿌리 쪽에서 볼 때는 죽었듯이 인간도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었으므로 하나님께서 보실 때 죽어 있는 상태임을 …

View page »

9. 생명의 교회인가, 기독교 종교인가?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9 생명의 교회인가, 기독교 종교인가?   살아 있는 뿌리와 연결되어 생명을 공급 받는 산 나무처럼, 교회도 생명이신 하나님과 연결되어 하나님의 생명을 공급 받아야 함을 앞에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런 교회가 예수님짜리의 가치를 지닌 교회입니다. 이것이 가능케 …

View page »

10. 같은 생명끼리의 교제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0 같은 생명끼리의 교제   바로 앞에서 인용한 요한 일서 1:1-3의 말씀은 태초부터 있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얘기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타나신 예수님과 처음으로 교제했던 사람들이 복음을 전해서, 그들과 복음을 받아 들인 …

View pag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