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 7월 2015

7월 28

한국 미식축구 대표팀과 유기적 교회

    한국에도 미식축구 국가 대표팀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실제로 존재합니다. 그 대표팀이 지난 7월 9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오하이오주 Canton에서 열린 제 5회 세계 미식축구대회(International Federation of American Football World Championship)에 참가해서 6위를 했습니다. 말이 6위이지, 실은 꼴찌입니다. 대회에 참가한 7개국 중 최 하위였는데, 5-6위전에 나가게 된 브라질 대표팀이 경기를 포기하고 돌연 귀국하는 바람에 …

Continue reading »

7월 27

요한계시록과 코드

    아직도 오늘날의 그리스도인들 중에 요한계시록을 미래에 실지로 벌어질 내용을 기록한 예언이라고 믿는 사람이 많습니다. 계시문학이라는 장르인 요한계시록을 문자적으로 받아들이는 오류를 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만가지 이상한 종말론이 등장해서 사람들을 헷갈리게 하고 오도하곤 합니다. 아마 앞으로도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까지 이런 오류를 범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계속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요한계시록은 실지로 벌어질 현상이 아니라 …

Continue reading »

7월 20

용감한 사람?

    지난 주에 있었던, 미국의 주요 스포츠 TV인 ESPN이 매년 개최하는 ESPY AWARD (Excellence in Sports Performance Yearly Award의 줄임말) 시상식에서, 지난 1년 동안 가장 용감하다고 생각하는 운동선수에게 주는 Arthur Ashe Courage Award를  Caitlyn Jenner 라는 사람이 받게 되자 이것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이 상의 수상자로 정말 적합한 Lauren Hill 이라는 소녀가 있는데 Jenner를 …

Continue reading »

7월 16

자료실의 노래 악보

  이 블로그의 자료실에 다음 36곡의 악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거저 온 사랑 광야에서 영원으로 교회의 기도 교회의 신비 그리스도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신부로 살아갈 뿐 나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인가요 나는 자유 누리네 날 위해 죽은 예수 내가 사는 이유 드러난 하나님의 경륜 복 받은 자여 사랑의 속삭임 성도들 함께 아가 여기가 참된 낙원이라 영원한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