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turn to 예짜 교회

예수님짜리 교회 11 – 20

11. 예수님께서 예비하신 거처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1 예수님께서 예비하신 거처   종종 출애굽 한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생활을 거쳐 가나안 땅에 들어가 안식한 것의 상징하는 바가 이 세상을 벗어나 천국에서 안식하는 것이라고 잘못 이해해서 적용합니다. 그래서 “요단강 건너가 만나리……” 또는 “저 …

View page »

12. 새로운 생명체의 거주지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2 새로운 생명체의 거주지   지금까지 우리는 성경이 말하는 교회를 여러 각도에서 살펴보았습니다. 교회는 실로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존재임을 성경은 곳곳에서 증거하고 있습니다. 즉, ‘예수님짜리’의 가치가 있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공동 상속자가 된 존재입니다. …

View page »

13. 왜곡된 거주지 (1)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3 왜곡된 거주지(1)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 후서 5:17)   위의 말씀은 기독교인이면 누구나 달달 외우다시피 하는 성경구절 중의 하나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

View page »

14. 왜곡된 거주지 (2)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4 왜곡된 거주지(2)   4세기 초반, 콘스탄틴 황제의 비호를 받으며 하루 아침에 기득권 세력이 된 교회는 ‘배교자’라고 불리는 줄리안 황제에 의해 잠시동안(18개월 간) 시련을 겪었지만, 그 이후 4세기 말부터는 날이 갈수록 더 그 위상이 …

View page »

15. 종교적 신념의 문제 (1)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5 종교적 신념의 문제(1)   지금까지 교회가 어떻게 해서 왜곡된 거주지로 전락했는지를 간단히 살펴보았는데, 이것에 대해 잘 이해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목적을 모른 채 종교적 신념에 세뇌되어 그것이 참 신앙인 줄로 착각하고 인생을 낭비하게 됩니다. …

View page »

16. 종교적 신념의 문제 (2)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6 종교적 신념의 문제(2)   지난 번에 언급했던 대로 종교적 신념에 한번 사로잡히면 그것이 틀이 되어 헤어나지 못하게 됨을 Family Radio의 해롤드 캠핑이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2011년 5월 21일에 예수님이 재림하셔서 휴거가 일어나고 심판이 시작되어 …

View page »

17. 왜 신앙생활을 때우면서 할까?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7 왜 신앙생활을 때우면서 할까?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교회는 이미 앞에서 자세히 살펴본 바와 같이 하나님의 창세 전 목적이 드러난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요 신부인 인격체이기 때문에 어떤 전통이나 형식이나 제도나 교리에 상관 없이 주님과의 …

View page »

18. 교회는 유기적이라야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8 교회는 유기적이라야   앞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요 신부인 생명체이고 인격체입니다. 따라서 교회는 머리요 신랑이신 예수님과 자발적인 교제를 통해 관계가 깊어지고 사랑이 무르익어가야 정상입니다. 인격적인 교제에는 노골적인 강압이나 은근한 압력도 있어서는 …

View page »

19.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1)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19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1)   바로 전 글에서 교회는 생명체이기 때문에 유기적이라야 함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런 교회는 모든 지체가 자발적으로 주님께 헌신할 때 제대로 세워질 수 있고, 또 교회가 오직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

View page »

20.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2)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0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2)   앞에서 언급했듯이, 오늘날 영적 상품을 파는 영적 가게로 전락한 교회들이 있는데, 이것이 의도적이라기 보다는 하나님의 목적에 무지하기 때문에 기독교 2천 년 역사 속에서 비정상이 정상인 것처럼 자리 잡은 것입니다. …

View pag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