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 5월 2016

5월 24

미국 개신교 목회자들의 종말에 관한 견해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기독교 자료 센터 중 하나인 미국의 Lifeway가 최근에 개신교 목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말’에 관한 설문조사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설문조사는 크게 세 카테고리인 ‘휴거’, ‘적그리스도’, ‘천년 왕국’에 관한 질문으로 진행되었는데, 저는 그 결과를 보고 좀 놀랐습니다. 목회자들의 답변이 저의 예상을 뛰어넘은 좀 심각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먼저 “휴거가 언제 일어날 것인지”에 …

Continue reading »

5월 11

앞뒤가 맞지 않는 이중적 사고

    조카 결혼식 참석 차 보스톤에 갔다가 오랜만에 제도권 교회의 예배당 안에 들어가보았습니다. 조카가 빌린 결혼식 장소가 미국 교회 건물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교회는 Unitarian 교회(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지 않는, 즉 삼위일체를 부정하는 유일신 교회)가 즐비한 보스톤 일대에서, 복음주의 교회로는 가장 크게 성장한 교회 중 하나인데, 유감인 것은 교회 본당 입구에 붙어있는 “Sanctuary” 라는 팻말이었습니다. …

Continue reading »

5월 05

아름다운 발을 가진 사람

    영국의 작은 도시 레스터(Leicester)에 있는 축구팀이 이번 시즌 영국 프리미어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팀의 역사는 132년이나 됐지만 주로 2부 리그에서 놀았고, 작년 시즌(2014-2015) 오랜만에 프리미어 리그로 승격해서 20팀 중 14등을 한 게 고작이고, 고액 연봉을 받는 유명한 스타 선수가 한 명도 없는 레스터시티(Leicester City) 팀이 금년 시즌(2015-2016)에 우승하리라고 예측한 사람은 아무도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