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turn to 예짜 교회

예수님짜리 교회 21 – 30

21. 교회 건물의 문제 (1)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1 교회 건물의 문제(1)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3)>   신약성경이 말하고 있는 유기적인 교회가 세워지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요소들을 계속 살펴 보겠습니다. 앞으로 다룰 내용이 어떤 사람들에겐 혼란스럽고 또 반발을 일으킬 소지가 많기 때문에 먼저 …

View page »

22. 교회 건물의 문제 (2)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2 교회 건물의 문제(2)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4)>   신약성경이 말하고 있는 유기적인 교회가 세워지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요소들 중 교회 건물의 문제에 대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인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 …

View page »

23. 주일 성수의 문제 (1)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3 주일 성수의 문제(1)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5)>   때우는 신앙생활의 대표적인 예로 앞에서 지적했던 ‘주일 성수’야말로 유기적 교회가 되지 못하게 하는 크나큰 방해요소일 것입니다. 바로 앞에서 다뤘던 예배 장소의 문제 곧 교회 건물을 …

View page »

24. 주일 성수의 문제 (2)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신문인  <크리스찬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4 주일 성수의 문제 (2)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6)>   안식일이 십계명 중의 하나이므로 오늘날도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다음과 같이 하신 말씀을 근거로 갖다 댑니다.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

View page »

25. 주일 성수의 문제 (3)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5 주일 성수의 문제(3)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7)>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이 무의식 중에 ‘주일 성수’ 라는 정체불명의 계명을 믿고 있습니다. 구약시대 때 토요일인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고 명령하신 하나님께서 신약시대에는 요일만 …

View page »

26. 주일 성수의 문제 (4)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6 주일 성수의 문제(4)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8)>   ‘주일 성수’ 라는 것이 성경적 근거가 전혀 없는, 신약성경이 그리고 있는 유기적 교회가 세워지는데 방해를 놓는 율법신앙임을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이 글은 유기적 교회를 지향하는 사람들을 …

View page »

27. 머리와 지체의 역할을 빼앗는 사람 (1)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7 머리와 지체의 역할을 빼앗는 사람 (1)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9)>   신약성경이 말하고 있는 교회가 세워지려면 그것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무엇인지를 알고 제거해야 함은 지극히 당연합니다. 그래서 지금 그 요소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View page »

28. 금년에도 유기적 교회를 지향하며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8 금년에도 유기적 교회를 지향하며   ‘예수님짜리 교회’ 라는 제목으로 2010년 가을부터 쓰기 시작한 이 글이 2011년을 거쳐 이제 2012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신약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교회, 즉 유기적 교회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려고 나름 …

View page »

29. 머리와 지체의 역할을 빼앗는 사람 (2)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29 머리와 지체의 역할을 빼앗는 사람(2)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10)>   머리이신 예수님께서 주도하시고 모든 지체가 기능을 발휘하는 유기적 교회가 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현대 교회의 직책에 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목사’라는 직책이 그것입니다. 신약성경에서 제시하는 …

View page »

30. 머리와 지체의 역할을 빼앗는 사람 (3)

  ***이 글은 미국 시카고에서 발행하는 기독교 신문인 <크리스찬 저널>의 요청으로 2010년 가을부터 2013년 가을까지 격주로 기고한 글입니다.   예수님짜리 교회 30 머리와 지체의 역할을 빼앗는 사람(3) <유기적 교회의 방해요소 (11)>   오늘날엔 목사라는 직책, 특히 담임 목사라는 직책이 아주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또 그 직책이 지역 교회의 간판일 뿐만 아니라 CEO나 마찬가지이지만, 성경에는 이 직책을 …

View page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