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 사자의 서식지

11월 30

사자의 서식지 (4)

  * 아래는 영화 [Born Free]의 주제가입니다. 사자가 자유롭게 태어났으니 울타리에 갇혀있지 않고 정글에서 자유롭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종교제도라는 울타리 안에서 갈등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입니다.           Born free, as free as the wind blows     자유롭게 태어났지요, 바람이 부는 것만큼이나 자유롭게 As free as the grass grows     …

Continue reading »

11월 27

사자의 서식지 (3)

    Joy Adamson 이라는 여자가 아프리카에서 사자를 집에서 키우다가 나중에 사자의 서식지인 야생으로 돌려보낸 경험을 토대로 쓴 [Born Free] 라는 책이 있습니다. 1960년, 책이 나온 후 무려 13주 동안 연속으로 뉴욕타임즈 도서 베스트셀러 목록 1위를 차지했던 화제의 책입니다. 나중에 같은 제목으로 영화화되었는데, 그 영화의 주제가인 [Born Free]가 아카데미 음악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쓴 …

Continue reading »

11월 24

사자의 서식지 (2)

    지난 10월 초부터 11월 중순까지 6주 동안 한국에서 새롭게 만난 그리스도인들(교회생활에 갈등을 느끼는)에게 ‘사자의 서식지’에 관한 얘기를 들려주었을 때 대부분 수긍을 하면서도 결단을 내리는 것엔 주저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것엔 여러 복합적인 이유가 있겠지만 아직 성경이 말하는 복음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즉,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알지 못하고 자신의 필요에 의해 …

Continue reading »

11월 22

사자의 서식지 (1)

    6주간의 한국 방문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지난 4월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방문한 교회들에서 성령이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가시는 역사를 피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창세 전 목적이 바로 이 땅에서부터 영원히 존재할 교회임을 더 깊이 이해하고, 바울이 에베소서 3장에서 강조한 ‘성령이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나타낸 복음’에 반응하고 경험하는 지체들이 곳곳에서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감사한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