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 새로 나온 책

7월 31

내려놓으려면, 붙잡아야 하는 것들

  프랭크 바이올라의 책 [Hang On, Let Go]가 [내려놓으려면, 붙잡아야 하는 것들] 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작년에 번역을 끝내서 출판사에 보냈는데, 이제야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프랭크 바이올라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쓴 책으로서 그가 다음과 같이 이 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답할 수 없는 끝없는 질문 앞에 선 당신에게 십자가에 관하여 가장 고통스러운 것 중 하나는 …

Continue reading »

5월 30

노아의 경주

침례교 교회 진흥원의 요청으로 중년과 노년을 위한 교재 [노아의 경주](부제: 황혼을 멋지게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를 집필하게 되어, 책이 지난 주에 출간되어 나왔습니다. ———————————————————————— 머리말서론 제1단원 노인(老人)과 하나님의 나라제2단원 노아(老兒)가 됩시다제3단원 노년(老年)의 예수님짜리제4단원 하나님의 나라는 어디에?제5단원 하나님의 집을 사모하며제6단원 한(恨)의 수레바퀴를 벗어나서제7단원 메가톤급 신비(비밀)를 아는가?제8단원 턴 빈 보금자리에서제9단원 먼저 자러 들어가기 전에제10단원 적신(赤身)에서 적신(赤身)으로제11단원 황혼을 아름답게 맺는말 …

Continue reading »

5월 23

책 소개: 하늘 다큐; 집을 찾는 하나님

새 책을 소개합니다. 무조건 읽으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래와 같이 이 책의 추천사를 썼습니다. —————————————————————————————————————— ‘하나님의 시간’에 맞닥뜨린 책 한 권은 누군가의 인생에서 그의 운명을 바꾸어 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와 같은 일은 제 인생에서도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20년 이상 사력을 다해 목회한 결과, 내가 도착한 곳은 망망대해와도 같은 절망과 죄의식의 한복판이었습니다. 거기서 지푸라기처럼 부여잡았던 책 한 권이 …

Continue reading »

10월 06

새로 나온 책: 주님은 베다니를 사랑했지

프랭크 바이올라의 ‘God’s Favorite Place on Earth’가 ‘주님은 베다니를 사랑했지‘ 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습니다. 1년 전에 번역을 마치고 원고를 출판사에 보냈는데 이제야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따뜻하면서도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6월 15

새 책 소개: 믿음의 정상에 오를 때 (Climb the Highest Mountain)

  ***진 에드워즈(Gene Edwards)의 책이 한국에서 새로 출간되어 여기에 소개합니다. 에드워즈가 오래 전에 쓴 책인데 박인천 형제님의 수고에 의해 이제 우리말로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의 부탁으로 제가 추천사를 써서 보냈는데 책에는 수록되지 않은 것을 볼 때, 아마 차질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참고로 아래에  그것을 싣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추천의 글       때로는 한 …

Continue reading »

6월 04

온라인에서 바보가 되는 예술

  ***아래는 프랭크 바이올라의 새 책 [다시 은혜로(ReGrace)] 19장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그리스도인들끼리 인터넷 상에서 서로 인신 공격하고 비난하는 현실을 풍자한 것입니다. 예수님의 형상을 입은 사람들로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일이 지금 너무 많이 벌어지고 있음을 프랭크 바이올라가 개탄하며 경종을 울리려 한 것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온라인에서 바보가 되는 예술     당신과 …

Continue reading »

5월 13

새 책 소개: 다시 은혜로 (ReGrace)

  ***프랭크 바이올라의 책 ReGrace가  [다시 은혜로] 라는 제목으로 한국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원래 작년 5월(2019년 5월)에 번역을 시작한 책인데, 그동안 바쁜 핑계로 근 1년 동안 번역이 중단되었다가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시간이 생긴 틈을 타서 4월 초에 번역을 마쳤고, 드디어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첫 부분은 아래와 같이 시작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이 책을 …

Continue reading »

5월 11

새로 나온 진 에드워즈(Gene Edwards)의 책 다섯 권

  **진 에드워즈의 책 다섯 권이 한국에서 출판되어 여기에 소개합니다. 이미 [유기적 성경공부]와 [가정교회 팡세]를 번역하여 소개했던 박인천 형제님이 이  다섯 권을 또 번역하여  최근 출간되었습니다.                         

3월 17

가정교회 팡세

**진 에드워즈의 소 책자 네 권이 [가정교회 팡세] 라는 제목의 한 권으로 출판되어 여기에 소개합니다. 오래 전 제도권 교회를 떠나 신약성경이 말하는 교회를 추구하며 살아온 박인천 형제님의 수고로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박인천 형제님은 [유기적 성경공부]를 이미 번역하여  이것이 책으로 출간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이야기꾼이며 영성가인 진 에드워즈가 진짜 하고 싶었던 교회 이야기 ! …

Continue reading »

5월 13

불가피한 반발

  아래의 내용은 5월 20일 경에 출간될  프랭크 바이올라의 책 인써전스: 하나님 나라의 복음 되찾기에서 발췌해서 옮긴 것입니다.     불가피한 반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은 물의를 빚게 되어 있다. 그래서 큰 반발을 사게  된다. 그것은 침례자 요한의 목을 날아가게 했다. 그것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시게 했다. 그것은 베드로와 바울과 대부분의 사도들을 옥에 갇히게 했고, …

Continue reading »

5월 03

새로 나오는 책 ‘인써전스(Insurgence)’

    제가 최근 번역한 책인 프랭크 바이올라의  <인써전스: 하나님 나라의 복음 되찾기>가 드디어 5월 20일 경에 한국에서 출간되어 나옵니다. 미국에서는 작년 6월 초에 나왔고 번역을 9월에 마쳤는데, 우여곡절 끝에 이제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프랭크 바이올라의 역작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내용이 좋고 급진적입니다. 그래서 저자가 독자들에게 특히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당신이 …

Continue reading »

1월 08

책이 나오다

         프랭크 바이올라의 신간 [예수는 지금]이 드디어 한국 대장간에서 출간되어 벌써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작년 6월에 번역을 마쳐서 출판사에 보냈지만 6개월이 지난 후에야 편집되어 12월 말에 교정 요청이 왔습니다. 그리고 곧 최종 교정해서 보냈는데 초 스피드로 열흘만에 출판되었습니다. 1월 15일 출간 예정이었는데 일주일 앞당겨 나왔습니다.   이 책은 각주가 열 개도 안 되는, 프랭크 바이올라가 …

Continue reading »

1월 04

오늘날 예수님은 누구인가?

  *** 아래는 프랭크 바이올라의 신간인 [예수는 지금] 의 마지막 단원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이 책은 2016년 1월 15일에 한국에서 출판되어 나올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예수님은 누구인가?     그는 우리가 기억하고 모방해야 할 존재인가? 아니면 살아서 활동하며, 특정한 사역을 가진 존재인가?     우리는 앞에서 예수님의 승천이 오늘날 하시는 사역의 출발점이었음을 살펴보았다.     예수님은 …

Continue reading »

12월 30

<신간> 예수는 지금

  <신간 안내> 프랭크 바이올라의 새 책이 번역되어 2016년 1월 15일자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책 소개] 예수 그리스도가 승천 이후부터 재림 때까지 어떤 일을 하는지 포괄적으로 다룬 최초의 작품   프랭크 바이올라는 역사적 정황을 다루는데 있어 대가이다. 이 책은 우리의 이야기를 대본에 없는 영성에서 성서적으로 확립된 정체성으로 승화시켜 어떻게 “그리스도화” 할 것인지를 보여주는 …

Continue reading »

6월 29

예수는 지금

    한국 대장간 출판사의 요청으로 오랜만에 책 번역 작업을 시작해서 한 달 만에 마쳤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모르지만, 한국에서 몇 달 안에 출간될 것 같습니다.   프랭크 바이올라가 쓴 Jesus Now(예수는 지금) 라는 제목의 책인데 예수님께서 오늘날 무엇을 하시는지에 관해 고찰한 책입니다. 부제는 Unveiling The Present – Day Ministry of Christ(그리스도께서 오늘날 하시는 사역의 베일을 벗기다) …

Continue reading »